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모리스엔진오일교환사진

모하비 디지털모리스엔진오일교환

by 디지털모리스 2011. 10. 20.

 

2011년10월20일 디지털모리스엔진오일 교환차 본사 방문을 하셨습니다.

이전 차량은 쏘렌토이고 이번에는 모하비로 차량이 바뀌었네요.

 

45,186km 주행하시고 디지털모리스엔진오일로 처음 교환입니다.

 

웅장한 엔진 3000cc 왠지 꽉 차보여 든든하게 느껴집니다.

 

디지털모리스엔진오일 10W40 4리터 2개와 정품필터1개입니다.

총 오일제원량은 7.4L입니다. 나머지 오일 600ml는 보충용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일코크가 오일팬 뒤쪽아래에 있네요. 차량의 앞부분을 들어서 폐오일을 빼고있습니다.

 

기존에 넣어있던 오일필터를 빼고 있습니다.

 

새로운 오일필터입니다. 메가메쉬가 아닌 정품종이필터입니다.

처음이고 키로수가 되셔서 종이로 중간에 3번 교환하시고,

두번째 모리스오일교환시 2번만 교환하시면 되겠습니다.

 

오일잔유를 빼기위해 에어건으로 불고 있는 중입니다.

위에서는 불고 차량의 앞은 들려있고 폐오일이 정말 잘 나오겠네요.

 

잔유까지 제거하고 이제는 디지털모리스엔진오일의 자부심 새로운 엔진오일을 넣고 있습니다.

저희 오일이 타사 오일에 비해서는 약간 갈색이 더 띕니다. 나노라는 성분때문인데요.

엔진안에 각종 부속끼리의 구름역할을 도와주며, 스크레치나있는 부분을 복원해주게 되어

출력을 높이고, 소음도 감소되는 역할을 한답니다.

 

오일을 다 넣은후 오일레벨게이지를 찍어서 오일량을 체크를 합니다.

보이시나요. 화살표끝을 보시면 L과 F의 2/3지점에 오일이 찍혀있는 것을...

모하비의 엔진오일제원량은 7.4L입니다.

만약 8L를 넣었다면 F를 넘기겠죠.

F를 넘기면 차가 무거워 잘 안나가고, 출력이 딸리고 매연은 잔뜩...

디지털모리스엔진오일 본사 정비샵에서는 고객님께 꼭 오일량을 보여드립니다.

 

디지털모리스엔진오일 8L를 구매하시고 오일주입후 남는 600ml는 본사에서 보관합니다.

차후에 5,000km주행후 오셔서 부족시 보충을 해드립니다.

본사에 보관되어 있는 오일만도 몇 개인지 모를정도로 많네요.

 

모하비 엔진오일교환후 차량출고전 입니다.

앞으로 5,000km후 중간 점검차 오시겠네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세요.